우유 언론보도

home 흰우유 이야기 우유 언론보도

일간지를 비롯하여 언론에 보도된
우유 및 낙농산업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요뉴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2018 온라인 우유 요리대회‘개최
언론보도2018-06-11 17:49조회: 65우유언론보도_썸네일.png

○ 국산원유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 만들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2018 온라인 우유 요리대회‘개최

 

우유 언론보도_썸네일.png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달 1일부터 ‘2018 온라인 우유 요리 대회’를 진행한다.

본 대회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여 건강한 우리 흰 우유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고자 개최된다. 국산원유에 대한 품질의 우수성을 뽐낼 수 있는 참여와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 주제는 ‘우유가 돋보이는 한 그릇 요리’로, 우유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자신만의 창의적이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우유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면 되는 본 대회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우유자조금 홈페이지에 요리 사진과 만드는 법을 게재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예선 심사에서는 건강성, 창의성, 실용성, 맛과 담음새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세심한 평가가 진행된다. 우유의 영양학적 우수성 또는 아이디어가 뛰어난 메뉴가 선정될 예정이며, 예선 결과 발표는 7월 6일에 확인할 수 있다. 1차 심사 통과 후 본선으로 진출한 메뉴 10품은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최종 수상자는 7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총 10팀에 이루어진다. 대상 1팀에는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및 상장과 상품, 최우수상 1팀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및 상장과 상품이 주어진다. 우수상 세 팀과 본선상 다섯 팀에게도 각각 십 만원, 오 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Milk Cookit이 증정된다.

 

공모전 참여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선일보] http://brand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11/2018061102233.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randplus

        
이전글[주요뉴스] 남성 다이어트, 여성과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 이유 [주요뉴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유의 등급 기준은 어떻게 돼요?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