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언론보도

home 흰우유 이야기 우유 언론보도

일간지를 비롯하여 언론에 보도된
우유 및 낙농산업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요뉴스] 아이와 함께 만드는 홈메이드 우유 음료
언론보도2018-07-12 10:05조회: 39언론보도_썸네일.png

○ 아이와 함께 만드는 홈메이드 우유 음료

 

보도기사-색다른-여름철-우유음료_20180709_1(최종).png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어떤 간식을 먹일까 고민하는 주부들이 있을 것이다.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기 쉽고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 여름철 우유 음료 레시피를 소개했다.

 

여름에 마시는 우유는 ‘건강 음료’라고 불린다. 우유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등 114가지 영양소를 섭취하고 손실된 수분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유는 요리와 디저트에 활용하기에 훌륭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이미경 요리연구가는 “우유를 요리에 넣으면 다른 식재료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면서 풍미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디저트를 만들 때 우유를 넣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우유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 우유크림 커피 플로트
첫 번째로 우유크림 커피 플로트를 소개한다. 커피 플로트란, 찬 커피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셔벗 등을 띄운 음료를 일컫는다.

 

▷ 재료
설탕 시럽 20㏄, 얼음 약간, 에스프레소(또는 인스턴트 커피) 1잔,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우유 휘핑크림 1큰술

 

▷ 만드는 법
1. 큰 글라스에 설탕 시럽과 얼음을 넣고 에스프레소를 붓는다.
2. 그 다음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얹는다.
3. 그 위에 우유 휘핑크림을 얹어 장식하면 완성이다.


Tip. 설탕 시럽은 물과 설탕을 1:1 분량으로 섞어서 끓이면 좋다. 끓인 시럽을 완전히 식혀 병에 보관해 놓으면 나중에 음료에 활용할 수도 있다.

 

◇ 우유 스무디팝
두 번째는 우유 스무디팝이다. 스무디팝이란, 딱딱한 막대 아이스크림으로 어릴 때 엄마가 만들어준 아이스캔디를 떠올려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우유 스무디팝은 평범한 아이스캔디와는 달리 두 가지 음료를 준비해야 한다.

 

▷ 재료
우유 150㎖, 꿀 1큰술, 바나나 ½개, 키위 2개, 얼린 블루베리 1컵 반

 

▷ 만드는 법
1. 키위와 바나나 등 과일은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해서 준비해 놓는다.
2. 키위와 블루베리, 각각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돌린 후 따로 담아 놓는다.
(스무디팝의 색깔을 내기 위해 키위 음료와 블루베리 음료를 따로 만든다.)
3. 아이스캔디 틀에 키위 음료를 반쯤 먼저 채우고 살짝 얼린다.
4. 그 후에 키위 음료가 단단해지면, 블루베리 음료를 남은 아이스캔디 틀에 채운다.
5. 손잡이나 나무막대를 꽂고 하루 정도 다시 얼린다.


Tip. 기호에 따라, 계절에 따라 과일 종류는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다.

 

◇ 레인보우 우유 스무디
마지막으로 레인보우 우유 스무디이다. 예쁜 사탕가루가 있으면 평범한 과일 스무디가 알록달록 무지갯빛 음료로 탈바꿈한다.

 

▷ 재료
우유 ½컵, 요거트 ½컵, 얼린 과일(딸기 10개, 블루베리 1컵, 망고 1개), 우유 휘핑크림 6큰술, 레인보우 사탕가루 4큰술

 

▷ 만드는 법
1. 딸기와 망고 등의 과일은 미리 깍둑썰기 한다.
2. 믹서기에 과일, 우유, 요거트를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린다.
3. 믹서기로 간 스무디를 컵에 담고 우유 휘핑크림을 올린다.
4. 그 위에 사탕가루를 뿌리면 완성이다.


Tip. 스무디에 유니콘 뿔 모양의 장식을 올리면 아이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것이다. 

 

[뉴스1] http://news1.kr/articles/?3368396

        
이전글[주요뉴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치즈 SONG CONTEST’ 개최 [주요뉴스] 보리로 만든 우유통보리죽, 원기회복 만점다음글